열린공간
보도자료
한글 손 편지로 책 속 주인공에게 마음을 전해요
- 제10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개최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국립한글박물관(관장 김일환)과 공동 주최로 제10회「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공모전을 7월 10일(수)부터 8월 16일(금)까지 개최한다.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이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책 속 주인공에게 보내는 편지를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고마움을 알리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지난 9년 간 전국 도서관 2,815관에서 38,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올해는 전국 185개 도서관이 참여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지역 참여 도서관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도서관에서 추천한 손 편지는 심사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국립한글박물관장상 등 27개의 우수작을 시상한다. 시상식은 한글날(10월9일)에 국립한글박물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작품 전시를 희망하는 도서관에 2025년까지 순회 전시할 계획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관장은“책 속 주인공과 마음을 나누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의 순수하고 창의적인 표현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모전 세부 안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www.nlcy.go.kr)과 국립한글박물관(www.hangeul.g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및 제출관련 문의는 지역 참여 도서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