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보도자료
열두 띠 동물에 담긴 이야기 속으로 떠나요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열두 띠에 숨겨진 비밀」 전시 개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5월 1일(수) 오후 3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열두 띠에 숨겨진 비밀」 기획전시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설화로 전해지는 열두 띠의 동물이 지닌 상징과 유래를 알아보고 이와 관련된 절기, 풍속, 문화재 등 우리 전통문화를 어린이·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도록 기획하였으며, 8월 31일(토)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4개의 체험 공간과 5개의 이야기 공간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어린이·청소년 참여자의 흥미 유발을 위해 본인의 띠 카드를 직접 발급받으며 전시 관람을 시작한다. 띠 카드를 활용한 반응형 미디어 존, 신체운동 결합형 속담 퀴즈존, 열두 띠 동물 소품을 활용한 포토존 등의 체험형 공간과 QR코드를 통해 행운의 덕담 카드, 띠별 휴대폰 배경 화면 이미지, 띠별 도서 목록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이야기 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도서 목록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소장 중인 도서로, 어린이·청소년들이 전시를 관람하며 생긴 띠와 관련된 호기심이 독서 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박주옥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오랫동안 우리 삶 속에서 함께 해 온 열두 띠, 절기, 풍속 등 우리 문화에 대해 다채롭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 관람은 5월 1일(수) 오후 3시에 개최되는 전시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도서관 이용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