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보도자료
대만 최대 독서 축제에서 한국의 독서 캠페인 홍보
- Taiwan Reading Festival 2024에서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 추진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대만 국가도서관에서 주최하는 독서축제인 ‘Taiwan Reading Festival 2024’에 초청받아 한국의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독서문화진흥 사업을 홍보한다.
‘Taiwan Reading Festival 2024’은 대만 국가도서관이 매년 12월 첫째 주말에 모두를 위한 독서 증진을 목표로 주최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올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비롯한 동아시아 대표도서관을 초청했다.
한국의 책 읽어 주기 문화와 중요성 전파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그림책 작가, 사서, 자원봉사자 등이 책을 읽어 주고 어린이가 직접 소리내어 읽도록 유도하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전국 독서 캠페인 사업이다.
12월 7일부터 8일까지 대만 독서 축제에 한국 대표로 참여하여 ‘책 읽어 주세요’ 홍보 영상을 시연하고 한국 동화책 낭독 및 독후활동 체험으로 한국의 독서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다국어 동화 영상으로 한국 전래동화 체험
한국 동화를 중국어 등 7가지 언어로 제작한 다국어 동화영상 『딩동거미』 등을 상영하고, 포토존과 SNS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대만 어린이들을 만난다.
정유리, 최지애 등 한국 동화작가가 직접 한국 전래동화 『팥죽 할멈과 호랑이』, 『도깨비와 범벅장수』 등을 읽어 주고(순차 통역), 책갈피 만들기 등 흥미로운 독서 활동의 시간을 가진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대만에 우리나라의 어린이 독서진흥 사업과 우수한 다국어 동화 영상 콘텐츠를 알린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은 그 의미가 각별하다. 대만의 모든 어린이, 담당 사서 등이 책 읽어 주기 문화의 중요성을 이번 기회에 알아갔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