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보도자료
시원한 포항의 바다에서 ‘책요’ 선생님과 책 산책해요~
-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에서 ‘책 읽어 주세요’ 현장 캠페인 개최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책 읽어 주세요’ 독서진흥 캠페인을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지 포항에서 펼친다.
포항 바다를 보며 읽고 듣고 즐기고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영일대 해상누각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시원한 포항의 바다를 배경으로 아이들이 엄마, 아빠, 책요*와 함께 책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동화 인형극, 책 읽어 주기, 체험 활동 등 어린이들이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 책요란, ‘책 읽어 주세요’의 줄임말로 책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요정을 뜻함
독후 활동 키트로 함께 만들고
첫째 날과 둘째 날에는 이루리 그림책 작가와 유명금 그림책 작가가 ⟪돌아온 고릴라와 너구리⟫, ⟪딸기 특공대 힘을 내요!⟫등의 동화책을 읽어주고, 자기만의 라면 레시피를 공유하는 ‘함께 라면 만들기’와 귀여운 ‘점핑볼 만들기’ 등의 독후 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마지막 날에는 신유미 그림책 작가의 인형극『김밥의 탄생』을 즐기며 종이 키트로 같이 먹음직스러운 김밥을 만들어 본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이번 캠페인은 대구·경북권 최초로 진행되는 국내최대 독서문화축제에서 책 읽어 주기의 중요성을 전파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특별하다. 이를 계기로 포항의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아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행사 당일 현장 예약으로 가능하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