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보도자료
‘책요’와 함께 떠나는 북캉스 어때요?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서울아트책보고에서 ‘책 읽어 주세요’ 현장 캠페인 개최 -
(1).jpg)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예술책 보물창고 서울아트책보고(서울시 구로구 고척스카이돔 내)에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책 읽어 주세요’ 독서진흥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책요*와 함께 하는 북캉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어 주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뮤지컬, 연극, 마임, 팝업북아트 등 어린이들이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책요란, ‘책 읽어 주세요’의 줄임말로 책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요정을 뜻함
7월 20일(토)에는 정유리 동화작가가 ⟪다 해결 고양이 탐정⟫, ⟪이파라파 냐무냐무⟫를 읽어주고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와 ‘감정카드 그리기’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이혜선 팝업북 아티스트와 함께 ‘업사이클링 팝업북’을 만들어 보고, 김혜원 뮤지컬배우과 함께하는 ‘동화뮤지컬 공연’에도 직접 참여 할 수 있다. 7월 21일(일)에는 강동효 연극배우팀과 ‘책놀이극장’ 무대에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김기민 마임이스트와 ⟪알사탕 제조법⟫을 읽고 마임도 배워볼 수 있는 알찬 시간도 마련하였다.
프로그램 예약은 행사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며,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서울아트책보고 누리집에서 사전신청할 수 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내 최초 아트북 기반의 공공복합문화공간 서울아트책보고와 협업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함께 예술적 감각을 고양하고, 책 읽기의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