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보도자료
전국의 청소년이 모인 소통과 공감의 독서 축제 성황리 마무리!
관리자
작성일 :
2024.10.21
조회 : 149
첨부파일 :
전국의 청소년이 모인 소통과 공감의 독서 축제 성황리 마무리!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1318 모여라! 책벌레 리더스’ 전국의 책벌레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지난 19일 전국의 청소년 100여명이 모인‘모여라! 책벌레 리더스’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청소년 독서진흥사업「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에 참여한 전국 중∙고등학교 독서동아리‘책벌레 리더스’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청소년의 꿈, 고민 등을 공감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소통했으며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부는 ▲『죽이고 싶은 아이』,『당연하게도 나는 너를』의 저자인 이꽃님 작가의 북토크 ▲‘책벌레 리더스’대학생 선배와 대화의 시간 ▲ 국립중앙도서관의 실감서재 및 미디어아트를 체험하고, 2부는 ▲ 팝페라 가수 조예은의 축하 공연 ▲ 독서 퀴즈‘리더스 골든벨’을 진행했다.
수원 세류중학교의 이〇〇학생은“전국의 책벌레 친구들과 한자리에 모여 책에 대한 대화도 나누고 독서 골든벨도 할 수 있어 정말 재밌었다. 내년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소년들의 독서 습관이 형성되고 잠재력이 개발되기를 바란다. 또한 전국의 중·고등학교 독서동아리가 더욱 활성화되어 자율형 독서프로그램이 많이 개발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