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보도자료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 국내 최대 영유아 축제와 함께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킨텍스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서 현장 캠페인 개최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박주옥)은 어린이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을 제78회 코베 베이비페어&유아교육전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책요*와 함께하는 4일간의 즐거운 독서 여행
책 읽어 주기는 아이에게 주는 평생 선물이다. 아이와 함께 소리내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생각하는 힘, 상상하는 힘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책 읽어 주세요’ 캠페인을 이번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10월 10일~13일 4일간 개최한다.
책요* 선생님의 책 읽어 주기, 뮤지컬과 음악 낭독, 그림책 작가와 함께 독서 체험 활동 등의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영⸳유아 및 어린이와 책 읽는 기쁨을 같이 누리고자 한다.
* 책요란, ‘책 읽어 주세요’의 줄임말로 책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요정을 뜻함
음악과 책의 흥미로운 만남, 미니북 만들기 체험까지
이번 캠페인의 주목할 점은 10일, 12일에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 진행하는 김혜원 뮤지컬 배우의 낭독 『작은 새』와 신유미 그림책 작가의 『산의 노래』로, 음악과 함께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책 읽어 주기의 중요성까지 알릴 예정이다.
또한 ‘의자’ 그림책 작가의 『그림 좀 아는 고양이 루이』를 듣고 명화그림을 내 맘대로 그려보고, 『나는 예쁘다! 미니북 만들기』, 『사랑하는 사람에게 꽃 편지 쓰기』등 아기자기한 상시 프로그램이 4일 내내 아이들을 반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박주옥 관장은 “기존 도서관 행사를 넘어 국내 최대 규모 영유아 박람회에서 최초 추진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이번 행사가 책 읽어 주기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더욱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행사 당일 현장 예약으로 가능하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www.nlc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