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공지사항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농어촌 지역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 확대 운영
등록일 2017-04-12 조회수 214
첨부파일

hwp형식 첨부파일 보도자료(찾아가는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hwp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농어촌 지역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확대 운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은 5월부터 청소년들의 지역 간 독서수준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도서관의 보물상자』사업을 전국 농어촌 지역으로 확대 보급한다.


이 사업은 2014년에 8개 주제를 개발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친구ㆍ상상력ㆍ로봇 등 20개 주제로 완성하였으며, 참가학교도 8개교에서 매년 증가하여 2017년에는 20개교로 확대 운영한다.


찾아가는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도서관의 보물상자』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전교생이 200명 이하인 농어촌 지역 중학교에 보급하여, 교사가 매뉴얼에 따라 주제별 선정도서와 독후활동 물품을 활용하여 주체적으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업에 참가하는 학교에는 교사용 프로그램 매뉴얼, 선정도서, 독후활동 운영 물품으로 구성된「도서관의 보물상자」가 지원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도서관의 보물상자」를 통해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책 읽기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발견하고 다양한 독서문화를 향유하길 기대한다.


이 사업의 신청기간은 4월 24일(월)까지이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nlcy.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정보서비스과 주무관 박재민(☎ 02-3413-485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입체낭독) 귀로 냠냠 눈으로 꿀꺽 [2017-04-12]
다음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17 「도서관이야기전」 4월 ~ 9월 개최 [2017-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