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공지사항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그림책 작가의 1인극 공연 도전!
등록일 2017-03-07 조회수 393
첨부파일

hwp형식 첨부파일 보도자료(그림책작가)_0303.hwp

그림책 작가의 1인극 공연 도전!

- “책 읽어 주세요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작가 워크숍 운영 -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은 그림책 작가들이 직접 자신의 창작 그림책을 가지고 연극적 요소를 가미하여 공연화 하는그림책 작가 워크숍을 이번달 7일부터 88일까지 총20회에 걸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4층 강당에서 운영한다.


□    그림책은 그 자체로 이야기의 요소와 조형성을 가지고 있어 읽어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연극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이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그림책 작가와 어린이독자와의 기분 좋은 만남과 책 읽어 주세요사업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작가 역량 강화 지원그림책 작가 워크숍을 기획하였다.


□    그림책 작가 최덕규를 필두로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KBBY)회장 임정진’,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소장을 역임한 바 있는 유홍영1인극을 만의 기획, 연출 등에 대한 워크숍을 통해 조언하고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    아울러 결과물로 제작될 1인극은 8월 열릴 예정인 최종발표회에서 선보여 극으로 그림책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동 워크숍 운영을 통해, 그림책의 이야기와 이미지를 실제 공간으로 끄집어내어 단순히 책으로써의 서가에 꽂혀있는 그림책이 아닌 작가의 작품세계의 폭을 넓히며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기획협력과 주무관 권서현(02-3413-4776)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부모를 위한 글쓰기와 그림책 강연 [2017-03-15]
다음글 2017년 전국 도서관 겨울독서교실 529개관, 14,483명 참여 [2017-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