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 오늘의 민수 : 김혜정 장편소설 상세정보
    오늘의 민수 : 김혜정 장편소설 오늘의 민수 : 김혜정 장편소설
    지은이 지은이: 김혜정
    발행처 문학과지성사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박재민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이 책은 '민수'라는 같은 이름을 가진 두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한 사람은 62세의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이며 또 한 사람은 15세의 만화 작가를 꿈꾸는 소년입니다. 이 두 사람의 세대를 초월한 우정을 볼수 있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 제목과 두 사람을 익살스럽게 표현한 표지만 보면 다양한 상상이 떠오릅니다.
민수는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인터넷에서 불법으로 다운로드 받고 저작권법 위반으로 고소를 당하였습니다. 고소 취하를 부탁하기 위해 그 작품의 감독을 찾아간 민수는 여름방학동안 하루에 3시간씩 감독의 작업실에서 심부름을 하면 고소를 취하해준다는 조건으로 근로 계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안하무인으로 소문난 괴팍한 애니메이션 감독 '김민수'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일찍 철이 든 소년 '주민수'는 서로 잘 지낼 수 있을까요?
김민수 감독은 사람을 대하는 방법이 서툰, 미숙한 어른의 모습을 대변합니다. 반면 주민수는 꿈과 현실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적극적인 청소년입니다. 이 작품에는 세대를 뛰어넘어 교류하는 가운데 두 사람의 고민이 실마리를 찾아가는 과정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사람의 민수가 티격태격 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친구 같은 모습이 되어가는 것에서 브로맨스(Bromance)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