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 위시 : 바바라 오코너 장편소설 상세정보
    위시 : 바바라 오코너 장편소설 위시 : 바바라 오코너 장편소설
    지은이 지은이: 바바라 오코너 ;옮긴이: 이은선
    발행처 놀 : 다산북스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고정주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10살 소녀 찰리의 아버지는 교도소에 있고 우울증에 걸린 엄마는 침대에만 누워있다. 찰리의 언니는 친구 집에서 지내게 되고, 찰리는 이모 집으로 보내진다. 찰리는 온 가족이 뿔뿔이 흩어지고 자신은 친척집에 얹혀살게 된 지금 상황이 너무 싫다. 찰리는 하얀 말을 봤을 때, 민들레 씨앗을 불 때, 11시 11분에 시계를 볼 때 등 소원을 빌 수 있는 조건이 생길 때 마다 소원을 빈다. 어느 날 찰리는 자신의 신세와 닮아있는 떠돌이 개 ‘위시본’을 만나게 되고 위시본을 자신의 개로 만들기 위한 작전을 세우게 된다.
이 책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저자 바바라 오코너가 8년 만에 펴낸 소설이다. 아버지로부터 불같은 성격을 물려받은 주인공 찰리는 화를 참지 못하고 항상 문제를 일으키지만 따뜻하고 배려 깊은 이모부부와 학교에서 만난 책가방 짝꿍 하워드 그리고 언제나 사랑이 넘쳐나는 하워드의 가족을 만나면서 점점 변화되고 새로운 생활에도 적응해 간다.
가족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따뜻하고 냉철한 시선이 독자의 마음을 끝까지 끌고 간다. 망가진 가정 속에서 상처 입은 어린 소녀가 주변 인물들로부터 위로 받고 상처를 치유해 가는 모습이 잔잔한 감동을 주며, 무거운 주제임에도 위트 있는 전개가 흥미롭다. 작가는 소녀 찰리가 그토록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내 생각해보게 하는데 마지막 장을 덮을 때 비로소 그 답을 들을 수 있다. 그건 바로 “우리 가족, 진정한 가족” 이다. 지금 우리의 청소년들은 무엇을 소원하고 있을까? 우수한 성적이나 좋은 대학보다 어쩌면 따뜻한 가족을 더 갈망하고 있는 것은 아닐지 사회 곳곳에서 아픔을 겪는 가정을 바라보고 있는 우리에게 질문을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