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 어떤 여자가 왔었다 : 위구르 소녀의 조용한 꿈 이야기 상세정보
    어떤 여자가 왔었다 : 위구르 소녀의 조용한 꿈 이야기 어떤 여자가 왔었다 : 위구르 소녀의 조용한 꿈 이야기
    지은이 조산 라 밸리 지음 ; 현혜진 옮김
    발행처 내인생의책
    발행연도 2016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이소영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중국에는 수많은 소수민족이 살고 있으며 북서쪽 끝에는 신장웨이우얼 자치구가 있습니다. 이곳은 위구르족의 터전입니다. 위구르족은 겉모습부터 종교, 언어, 풍습까지 한족과는 사뭇 다릅니다.
이 책은 열네 살 위구르족 소녀 메리걸의 이야기입니다. 메리걸이 사는 동네에서는 공장으로 일하는 사람을 보내 할당 인원을 채워야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위구르 소녀들은 머나먼 공장에서 강제로 일해야 했습니다. 요즘 학교에 나가지 못한 메리걸은 언제 공장에 보내질지 불안하기만 합니다. 그러다가 복숭아를 팔러간 시장에서 우연히 미국인 카젠 부인에게 자신이 만든 바구니를 팔고 카젠 부인은 3주 뒤에 돌아와 메리걸의 바구니를 또 사고 싶다고 말합니다. 누군가에게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메리걸은 마음속으로 새로운 뭔가를 느꼈습니다. 오직 남자들만 공예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아버지에게서 벗어나 메리걸은 자신만의 바구니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작가 조산 라 밸리는 여행을 하다가 위구르족 소녀의 안타까운 삶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의 꿈과 삶을 보장 받지 못하는 소수 민족 여성의 삶을 책 속에서 그려내고자 하였습니다. 우리에게는 낯선 위구르족의 삶과 전통을 이해하면서 청소년의 미래에 대한 고민과 ‘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