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오늘부터 공부 파업 상세정보
    오늘부터 공부 파업 오늘부터 공부 파업
    지은이 토미 그린월드 글 ;정성민 옮김 ;허현경 그림
    발행처 책읽는곰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문현주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잭은 성적도 좋고 말썽도 피우지 않는 평범한 아이들 중 하나입니다. 좋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고, 친구 리오와 함께 신나게 비디오 게임을 하는 소파는 잭이 가장 사랑하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소파에 머물 시간은 많지 않아요. 잭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축구, 첼로, 가라테, 중국어, 수학, 야구, 청소년 응급 구조대 등 수많은 과외 활동으로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야 합니다.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 다방면에서 재능을 갖추고 자신만의 특기를 찾기 바라는 부모님의 뜻을 따라야 하기 때문이죠.
어느날 첼로 연주회 때문에 캐시가 초대한 파티에 가지 못하고 테니스 교실 때문에 야구 우승 축하 파티에도 가지 못하게 되자 잭은 결국 폭발합니다. 과외 활동 가운데 몇 개라라도 그만두게 해주지 않는다면 소파에서 내려오지 않겠다면서 공부파업을 선언합니다. 잭의 용기 있는 행동은 친구들에게 알려지고, 학교 신문에 실리고, 생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게 됩니다. 잭의 파업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과도한 과외 수업때문에 잭을 따라 공부파업을 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읽어보세요. 부모님과 이 책을 함께 읽고 지금의 불만에 관해 진실한 대화를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나친 사교육에 시달리는 아이들의 고민과 고통을 이해해주는 책입니다. 부모님도 사교육 경쟁에 시달리는 어린이의 마음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