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건방진 장루이와 68일 상세정보
    건방진 장루이와 68일 건방진 장루이와 68일
    지은이 황선미 글 ;신지수 그림 ;이보연 상담
    발행처 스콜라 : 위즈덤하우스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문현주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여름방학이 끝나고 새학기 등교 첫날, 오윤기는 횡단보도에서 같은 반 친구 태주가 차에 치일 뻔한 모습을 봅니다. 까만 차를 운전하던 어른과 그 차에 탄 아이는 너무 놀랐는지 아무런 행동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 순간 무슨 용기가 났는지 오윤기는 ‘아우! 뭐 이런 차가 다 있어!’라고 바퀴를 걷어차며 항의했습니다. 차 속의 아이는 오히려 ‘신호를 제대로 봤어야지’하며 중얼거립니다. 놀랍게도 그 애는 그 날 오윤기의 반에 전학생으로 들어옵니다. ‘장루이’라는 이름으로 프랑스에서 전학을 왔으며, 시종일관 건방진 표정으로 같은 반 어느 누구와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다음 날 장루이는 오윤기를 반장 후보로 추천하고 윤기는 잘 알지도 못하는 장루이가 자신을 반장 후보로 추천한 이유는 차를 걷어찬 것에 대한 앙갚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잘 나서지 않고 조용한 것을 좋아하던 오윤기의 일상은 이때부터 여러 사건들과 얽히며 시끄러워지고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12살 오윤기를 통해 친구 관계의 복잡함을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친구란 사소한 질투로 서로 멀어지기도 하고, 자그마한 계기로 다시 가까워지기도 합니다. 어려운 상황을 보면 나서서 적극적으로 도와주려는 친구가 있는 반면, 가만히 지켜 봐 주는 친구도 있습니다. 이러한 친구 관계에 관한 이야기를 작가가 동화로 들려주고 거기에 카운슬링이 결합한 신개념 ‘관계 동화’입니다. 친구가 있으면 늘 즐겁고 행복할까요. 좋은 친구 관계는 어떻게 맺을 수 있을까요. 친구와의 갈등은 왜 생기고 그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정을 둘러싼 궁금증을 친절하게 풀어주는 책입니다. 황선미 작가의 신작이며 신지수 작가의 활기찬 그림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