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날씨 이야기 상세정보
    날씨 이야기 날씨 이야기
    지은이 브리타 테큰트럽 글·그림 ;이명아 옮김
    발행처 북뱅크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순수과학
    추천사서 정혜연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날씨는 우리의 생활과 가깝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루의 시작이나 여행을 계획할 때 어떤 옷을 입고 무엇을 준비할지 결정하는데 날씨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책은 날씨에 대해 우리가 알지 못했던 부분까지 담고 있습니다. 날씨를 '태양(햇빛)', '비', '얼음과 눈', '악천후' 등 네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에 대한 상세한 사실과 느낌들을 들려줍니다. 밤과 낯, 하늘과 빛으로 빛어지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하루, 한 달, 일 년의 시간에 담아서 아름다운 채색화로 그려냅니다. 작가는 '비얼음', '모래폭풍', '실안개 장막' 등 독특한 현상들을 하나하나 살피고 그 움직임을 그림으로 보여줍니다. 날씨 해설사가 되어 자연의 정보와 현상을 그림으로 설명합니다.
브리타 테큰트럽은 2000년대 중반부터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우리나라에 소개되었습니다. 이후 글과 그림을 함께 담은 <미용실에 간 사자>, <파티에 간 사자>, <여우 나무>, <누구지, 누구?> 등으로 어린이들에게 알려진 작가입니다. 이 책 <날씨이야기>로는 2016년 ‘볼로냐 라가치’ 상을 수상하여 세계적인 작가로 인정 받았습니다.
날씨는 삶의 모습과 닮아 있는 듯합니다. 자연의 날씨가 그렇듯 우리는 다양한 변화와 예기치 못한 상황에 맞닥뜨리기도 하니까요. 날씨를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은 삶의 지혜를 찾아가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독자를 지혜의 길로 안내하는 <날씨 이야기>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