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 꼴찌, 전교 회장에 당선되다! 상세정보
    꼴찌, 전교 회장에 당선되다! 꼴찌, 전교 회장에 당선되다!
    지은이 이토 미쿠 글 ;김명선 그림 ;고향옥 옮김
    발행처 단비어린이 : 가치창조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문현주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5학년 2반 ‘라이타’, ‘유’, ‘료스케’, ‘닛타’는 반 년 전부터 “심부름센터”를 시작했습니다. 심부름센터란 학교에 두고 온 것을 찾아다 주거나, 실내화를 빨아 주거나, 개를 대신 산책시키거나..., 그런 일을 적당한 가격에 대신 해 주는 것입니다. 어느 날 6학년 선배 ‘신도’는 라이타가 전교 어린이 회장 선거에 나갈 것을 심부름센터에 의뢰합니다. 평소 전교 회장이란 학교의 귀찮은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전혀 관심도 없었던 라이타는 당연히 의뢰를 거절합니다. 신도는 학교를 바꿔보지 않겠냐며 진지하게 라이타를 설득하고, 결국 라이타는 20일의 선거 운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공부도 잘하고 잘생긴 경쟁자 ‘마키노’는 모든 것에 자신만만한 반면, 꼴찌인 라이타는 모든 것에 자신이 없습니다. 하지만 라이타는 멋지게 회장에 당선됩니다. 라이타와 친구들은 어떻게 승리할 수 있었을까요?
라이타는 좋은 학교란 즐거운 학교라고 말합니다. 독자 여러분도 각자가 생각하는 좋은 학교란 어떤 학교인지, 그리고 좋은 학교가 되기 위해서 각자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저자인 이토 미쿠는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작가입니다. 일본의 전국아동문학동인연락회 ‘계절풍’ 동인이며 이 작품으로 2013년 제46회 일본아동문학자협회 신인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