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소금인형의 바다 상세정보
    소금인형의 바다 소금인형의 바다
    지은이 글: 우덕현 ;그림: 조여영
    발행처 다?미디어 : Snifactory(에스앤아이팩토리)
    발행연도 2016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이소영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제목처럼 신비로운 일러스트에 마음이 끌리는 사람이라면 책을 펼쳐보게 되는 매력을 갖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1만 8천년을 살아온 소금인형은 사람이 된 이후에도 손에 물이 닿으면 녹는다고 믿어 늘 고무장갑을 끼고 다녔지만 수족관 속의 평화로운 분위기에 매료가 되어 처음으로 장갑을 벗었습니다. 물고기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신비로운 안무를 어울려 추는 소금인형의 능력을 알아본 아쿠아리스트 제준과 대표는 소금인형을 총연출자로 임명하였습니다. 소금인형의 새 프로그램은 대형스크린과 인터넷, SNS을 통해 생중계되었고, 소금인형과 아쿠아리움 물고기들이 만들어내는 공연을 보는 일은 하늘의 별 따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바다의 온도 변화에 어류가 앞으로 어떻게 적응할지 파악하기 위해 아쿠아리움의 물고기들을 각 종마다 고르게 차출해, 바다로 보낸다는 프로젝트가 만들어졌습니다. 바다로의 출정에 소금인형도 같이 하기로 하였습니다. 소금인형과 아쿠아리움의 전사들이 마주한 바다의 상황은 어땠을까요?
『소금인형의 바다』는 백상아리, 향유고래, 벨루가, 크라운트리거 피쉬, 청소놀래기 등 다양한 바다 생명체를 만나볼 수 있는 책입니다. 아쿠아리움 출정대의 여정을 통해 환경오염 문제와 자연과의 공생의 의미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몽환적인 패턴과 색감의 일러스트는 독자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소금 인형이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었는지, 어떻게 아쿠아리움으로 오게 되었는지 책을 읽으며, 상상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