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 #####(제목표기) 상영정보
    우리 둘 우리 둘
    지은이 후쿠다 다카히로 지음 ;고향옥 옮김
    발행처 찰리북
    발행연도 2016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이소영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토요일이 무척이나 기다려지는 소녀와 소년이 있습니다. 준이치는 방과 후 교실에서 여자 애들 몇 명이 가스미의 책상 속에 뭔가를 집어넣는 광경을 보게 됩니다. 책상 속에 더러운 걸레가 있었습니다. 축축하고 더러운 걸레를 빼내고 있던 준이치는 책상 주인인 가스미와 처음으로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준이치와 마찬가지로 가스미도 미스터리 작가 ‘쓰키모리 가즈’의 열혈 팬이었습니다. 준이치는 작가가 필명을 사용하며, 이 필명이 작가의 작품에 숨어있다는 정보를 아빠로부터 입수하게 됩니다. 이 둘은 복면 작가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매주 토요일 오전에 도서관에서 쓰키모리 가즈의 작품을 다시 읽게 됩니다. 과연 준이치와 가스미는 복면 작가의 정체를 밝힐 수 있을까요?
준이치는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지금 좋아하는 것이나 믿는 것, 그런 것들이 당연하듯이 변할까봐, 언젠가 가스미와 사이가 틀어져 헤어져 버리지는 않을까 고민입니다.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에 진학하기 전 불안정한 시기로 말 한마디, 눈빛 한 번에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제목에서 엿볼 수 있는 것처럼 『우리 둘』은 준이치와 가스미가 자연스럽게 서로의 고민과 상처를 나누게 되면서, 안심하고 나를 드러낼 수 있는 ‘관계’라는 것을 아름답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작가 후쿠다 다카히로 작품으로는 『열풍』, 『이 멋진 세상에 태어나』, 『넘어진 교실』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