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 #####(제목표기) 상영정보
    기울어진 집 기울어진 집
    지은이 톰 르웰린 글 ;사라 와츠 그림 ;김영욱 옮김
    발행처 어린이작가정신 : 작가정신
    발행연도 2016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문현주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조시는 할아버지, 부모님, 동생 아론과 함께 ‘틸턴 하우스’라고 불리는 집에 이사를 오게 됩니다. 집안 마룻바닥이 모두 3도 기울어져 있고, 연필과 펜으로 끄적거린 단어, 숫자, 도표, 그림 낙서가 벽과 난간과 마룻바닥을 온통 뒤덮고 있는 이상한 집입니다. 또한 현관 마루 밑 지하실, 3층 꼭대기 다락방 등 수상한 공간도 많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다가 씨’라는 이름의 말하는 집쥐, 스위치를 누르면 갑자기 투명해지는 집, 장례용품을 파는 장의사가 다녀가기만 하면 사람이 죽는 일, 무엇이든 5배로 커지는 성장 가루 등 이상한 일도 많이 일어납니다. 현관에 나와 계속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하루 종일 중얼거리는 건너편 할아버지, 동네 아이들 자전거와 공 등을 훔치는 옆집 아저씨도 수상하죠.
그러던 어느 날 조시는 전 집주인인 괴짜 천재 과학자 ‘프란시스 테오도르 틸턴’의 공책을 발견하고, 기울어진 집의 비밀에 대한 단서를 찾게 됩니다. 동시에 틸턴이 죽였을 것으로 생각되는 지하실에 묻혀 있는 시체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조시는 틸턴 씨의 비밀을 찾아 기울어진 집을 계속 탐험할 수 있을까요?
틸턴 하우스를 둘러싼 미스테리한 일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비정상적이고 이상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지만 책을 읽는 동안 이야기의 재미 속으로 빠져들며 믿을 수 없는 일이라고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기울어진 집의 엄청난 비밀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흥미롭고 작가의 굉장한 상상력에 감탄하게 되는 유쾌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