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 보름달숲에서 생긴 일 상세정보
    보름달숲에서 생긴 일 보름달숲에서 생긴 일
    지은이 최은옥 글 ; 성원 그림
    발행처 해와나무
    발행연도 2016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전고운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평소 서로에게 무관심한 현규네 가족은 단지 SNS에 멋진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억지로 여행을 떠납니다. 출발부터 내내 다투던 그들은 폭우로 길을 잃고 ‘보름달 숲’에 갇히게 됩니다. 다행히 어떤 낯선 여자아이의 도움으로 통나무집에 묵게 되지요. 주인여자는 현규네 식구를 맞이해 친절하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주고 가족들은 무엇에 홀린 듯 음식을 먹은 뒤 편안히 잠듭니다. 비가 그치고 보름달이 환히 뜬 밤, 배탈이 나서 음식을 먹지 않은 현규만 남고 가족들은 흔적 없이 사라지고 맙니다. 도대체 ‘보름달 숲’에서는 간밤에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보름달 숲에서 생긴 일>은 어른들이 읽으면 구미호에 대한 전설이 떠오르는 추리 판타지 동화입니다. 이야기 전개가 반전을 거듭하기 때문에 읽는 내내 그 상황을 상상하면 긴장을 늦출 수 없습니다. 웹툰 풍의 책 속 그림은 펜으로 거칠게 표현하여 이야기의 공포감을 더욱 높여 줍니다. 다만 한두 장면은 좀 자극적입니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있는 듯 없는 듯 언제나 곁에 있는 소중한 가족의 존재를 한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