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발표하기 무서워요! 상세정보
    발표하기 무서워요! 발표하기 무서워요!
    지은이 미나 뤼스타 글 ;오실 이르겐스 그림 ;손화수 옮김
    발행처 두레아이들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오승연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살아가다보면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해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발표는 언제나 긴장되고 떨리는 일이지요. 이 책은 겁이 많고 걱정이 많은 주인공 알프레드가 발표 공포증을 극복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담은 책입니다. 어느 날 알프레드의 담임 선생님은 반 아이들에게 동물 하나씩을 조사하여 발표하는 숙제를 내줍니다. 발표를 무서워하는 알프레드는 미리부터 걱정하기 시작했어요. 알프레드가 맡은 부분은 대왕고래(흰 수염고래)였습니다. 하지만 아빠, 엄마, 누나 등 가족에게 물어보며 대왕고래에 대해 하나씩 알아가다보니 걱정이 점차 줄어듭니다. 대왕고래가 물속에서 노래를 부른다는 것, 혀가 코끼리만큼 무겁다는 것, 심장은 작은 자동차만큼이나 크다는 것, 혼자 아주 멀리 헤엄쳐 갈 때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지요. 드디어 발표 날이 다가왔어요. 심장이 쿵쾅 쿵쾅, 알프레드는 과연 친구들 앞에서 발표를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요?
어린이들의 교육과정에서 발표와 표현이 점점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일이 중요한 사회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린이 독자들이 이 그림책을 통해 발표는 두려운 일이 아니며 차근차근 내용을 익히고 철저하게 준비하면 집중력을 가지고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어린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