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고릴라 미용실 상세정보
    고릴라 미용실 고릴라 미용실
    지은이 글: 박준희 ;그림: 한담희
    발행처 책고래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안옥주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홍두는 꼼짝 않고 앉아서 누군가가 자기의 머리카락을 잘라내는 미용실 가는 게 정말 싫습니다. 그런데 어느 일요일 아침, 신문 사이에 끼여 온 “축 고릴라 미용실 오픈이벤트~ 어린이 손님은 블록 증정!!” 이라는 광고지를 보고 엄마, 아빠를 따라 미용실에 갑니다. 마침내 머리를 다 자르고 블록을 받게 된 홍두는 미용사 아저씨를 보는 순간 자기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습니다. 아저씨 손에 털이 빽빽하게 나 있는 게 아니겠어요. 그러고 나서 주위를 둘러보니 미용실 안이 온통 고릴라 천지입니다. 그것도 원래는 털이 없는 민고릴라들 입니다. 털 박사 할아버지가 발명한 척척본드로 인간의 머리카락을 붙여 저마다 원하는 모양과 색깔로 몸을 꾸미는 고릴라들, 해마다 털 축제를 열어 ‘올해의 털’을 뽑기도 한답니다. 홍두는 이 고릴라 미용실에서 어떤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까요?
이 책은 어린이들이 왜 미용실에 가는 것을 싫어할까? 하는 의문에서 작가는 상상력을 발휘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머리카락을 다듬고 자르고 염색하는 ‘사람들만을 위한 미용실’ 이 아니라 잘려 나간 내 머리카락이 고릴라의 몸치장에 쓰이는 ‘고릴라 미용실’도 있다는 기발한 상상의 미용실이 등장하니까요. 그런데 단지 미용실 뿐일까요? 작가처럼 발상의 전환을 해 보세요. 하기 싫어하는 일, 가기 싫어하는 곳도 내가 알고 있던 것과 다르다면 어떨까요? 세상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신기하고 놀라운 일로 가득 차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