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강가에서 상세정보
    강가에서 강가에서
    지은이 트레이스 발라 글·그림 ; 배블링북스 옮김
    발행처 산하
    발행연도 2016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정혜연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오스트레일리아에 사는 클랜시는 에그 삼촌과 함께 10일 동안 글레넬그 강줄기를 따라 긴 여행을 합니다. 삼촌은 클랜시의 키가 삼촌의 가슴 높이까지 자라면 노를 저을 수 있을거라고 말했고 드디어 그만큼 컸습니다. 엄마도 삼촌의 말에 동의하며 여행을 허락합니다. 새를 좋아하는 삼촌과 비행기를 좋아하는 조카는 기다림과 걱정 속에서 강을 따라 야영을 시작합니다. 강가에는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트레이스 발라는 실제로 열흘 간 여행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일기를 쓰고 사진을 찍고 스케치를 남겨서 한 권의 책에 담았습니다. 숲속 야영과 뱃길 탐험 이야기는 구체적이고 생생하며 수많은 동물과 새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는 담담히 그려져 있습니다. 만화풍의 섬세하고 다정한 글과 그림은 자연을 사랑하는 환경운동가이기도 한 작가의 마음을 오롯이 전하고 있습니다. 천천히 오래 보고, 자세히 볼수록 더욱 사랑스러운 이야기입니다. 어른은 삼촌의 목소리를 맡고 어린이는 클랜시가 되어 대사를 함께 낭독해 보세요. 강에서 바다로 가는 동안 마음의 키가 한 뼘 쯤 더 자랐을 클랜시와 에그삼촌에게서 전해지는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면지에 그려진 작은 수생생물의 그림과 이름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