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긴 여행 : 평화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 상세정보
    긴 여행 : 평화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 긴 여행 : 평화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
    지은이 프란체스카 산나 글·그림 ;차정민 옮김
    발행처 풀빛
    발행연도 2017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김인자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긴 여행」은 ‘평화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이라는 부제가 암시 하듯이 난민 가족의 힘겨운 여정을 어린 소녀의 눈으로 생생하게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작가는 이 책에서 실제로 난민수용소에서 만난 두 소녀와 또 다른 난민들과 인터뷰를 했던 그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려냈습니다. 처절하리만큼 슬프고 안타까운 내용을 담고 있지만 뛰어난 색감과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것 같은 대화체 형식의 글은 마치 우리도 그 안에서 함께 평화를 찾아 여행을 떠나고 있는 것 같은 착각마저 들게 합니다.
바다가 가까운 도시에서 평화롭게 살았던 가족들이 어느 날 정든 땅을 뒤로 한 채 수만 킬로미터나 떨어진 낯선 곳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가족들을 향해 스멀스멀 다가오는 커다란 검은 손, 아빠마저 빼앗아 간 전쟁, 그리고 암울한 현실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들의 모습 등 그림만으로도 난민들이 겪은 상황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세계 난민을 돕는 기관인 국제 앰네스티의 추천도서이며 미국 뉴욕 타임즈, 월스트리트 저널 등 여러 매체와 뉴욕 공공도서관 등 다수의 기관에서 최고의 어린이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세계 난민의 절반이 어린이라는 참혹한 현실에서 평화와 인권 그리고 그 원인 제공자인 전쟁과 내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아프지만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그들은 왜 이토록 험한 여행을 하는 걸까요? 작가는 우리에게 커다란 울림과 함께 뜨거운 질문도 함께 던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