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 #####(제목표기) 상영정보
    염소와 오리 : 뿔이 생길 때 아프지 않을까? 염소와 오리 : 뿔이 생길 때 아프지 않을까?
    지은이 글·그림: 이승환
    발행처 그림북스 : 스튜디오11
    발행연도 2016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김인자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뿔이 생길 때 아플까봐 걱정인 아기염소와 그런 염소의 걱정을 덜어주려는 친구 아기오리의 이야기를 순수함이 묻어나는 화법과 귀여운 캐릭터로 그린 그림책입니다. 염소와 단짝 친구 오리는 뿔이 나지 않는 방법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염소는 방법을 찾을 때까지 나뭇잎을 모아 머리에 쓰고 있기로 했습니다. 친구 오리는 아직 머리가 아프지 않는지 묻기도 하고 잠을 잘 때는 나뭇잎 모자가 벗겨지지 않게 날개로 덮어주기도 합니다. 이후 염소와 오리는 길이 엇갈려 잠시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서 "가장 좋은 건 둘이 함께 있다는 것이었어" 라는 고백을 합니다.
작가는 아이들이 친구와 어울릴 때 염소와 오리의 대화를 통해 친구의 마음과 이야기를 서로 들어주는 방법을 재미있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작품에 소소하게 등장하는 조그마한 동물들은 염소와 오리 이야기가 끝난 후 그들만의 고민을 이야기하며 새롭게 등장해 작품에 웃음을 더해줍니다. <염소와 오리>는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친구라는 존재를 통해 무엇을 배우고 또 서로가 어떻게 성장해나가는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는 여운을 남겨주는 그림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