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상태로 변경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National Library for chldren and young adults

메뉴 열기
전체보기

주메뉴

  • 연어 상세정보
    연어 연어
    지은이 김주현 글 ; 김주희 그림
    발행처 고래뱃속
    발행연도 2016
    주제구분 문학
    추천사서 이진아
    자료상세보기

책소개

연어의 한살이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림책입니다. 바다에 살던 연어가 알을 낳기 위해 강으로 돌아가는 부분에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거슬로 올라가는 물길에는 굶주린 포식자가 나타나 위협을 하고, 거센 물살과 울퉁불퉁한 큰 바위가 연어의 몸에 상처를 냅니다. 하지만 연어는 오직 알을 낳기 위해 이 힘겨운 여정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연어의 긴 여행의 끝은 어떻게 될까요? 책 속에서 확인해보세요.
이 책에서 우리는 연어가 알로 태어나 죽을 때까지 살아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전체 길이 약 3미터가 넘는 아코디언 그림책으로 끝까지 펼치면 연어의 삶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고무판화 기법으로 된 그림은 연어의 삶을 흑과 백으로 단순하게 표현하고 있어 한편의 잔잔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보는 듯한 절제된 느낌도 듭니다. 그러나 한 장 한 장 자세히 살펴보면 결코 단조롭지 않습니다. 작가는 대자연에 사는 많은 동식물과 주변 환경을 세심하게 그렸습니다. 이 그림책의 글작가와 그림작가는 자매입니다. 두 사람이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바치는 첫 번째 작품으로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생명의 위대한 힘'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